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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환불정책 11번가에서 생활용품 팔고있는데23일 고무장갑 5개 주문 들어와서 보내주었습니다24일 배송 도착하였고26일
11번가 환불정책 image
11번가에서 생활용품 팔고있는데23일 고무장갑 5개 주문 들어와서 보내주었습니다24일 배송 도착하였고26일 반품신청 하셨습니다.이유는 고무장갑 5개 다 구멍이 나있어서 물이 샌다는 이유입니다. 제대로 검수 안해서 보냈냐는데 확인을 해서 보내면 비닐을 뜯고 확인 해야되는데 사실상 불가능입니다ㅠ그런데 고무장갑 5개가 다 불량 일 확률이 높나요?ㅠㅠ혹시나 해서 남아있는 고무장갑들을 다 뜯어봤는데 다 멀쩡했어요ㅠ 그러고 26일 저녁쯤 반품신청 했고 오늘 택배사에 전화해서 회수요청 했는데 그사이에 11번가 톡으로 빨리 회수해가고 환불 해달라고 하셔서 28일 토요일이나, 30일 월요일쯤 회수 해간다고 얘기드렸더니 그새 구매자님이 그냥 착불로 택배 보냈다면서 운송장번호를 알려주시네요??ㅠㅠ 그럼 이중접수 된다고 했는데 그냥 더 신경쓰고 싶지않아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궁금한 건 고무장갑 5개가 다 불량 일 확률과 혹시나 이런 생각하면 안되겠지만 고객님께서 쓰신 후 터트리고 환불 할 가능성도 있지않을까요?ㅠ 이렇게 되면 11번가에서 판매자는 그냥 환불을 해줘야되는건지, 11번가에서 판매자에게 쿠팡처럼 보상요청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건을 받아본 후 검수하여 확인 후 처리해드리면 되며,
확인을 해보면 사용을 하여 문제가 발생한건지,
원래 문제가 있던 것이였는지 확인이 가능 한 부분입니다.
기존 상품 개봉하여 확인을 해보셨을때 와 비교를 해보시면 되며,
무조건 환불 해드려야 하는 건 아닙니다
제품 자체 불량이라면 제품 가져오신 곳 매입 하신 곳 으로
반품 보내시면 되는 부분 입니다.
11번가의경우에는따로 보상 정책은 없습니다.
모든 부분 판매자가 떠안아야 합니다.
검수하여 확인시 자체 불량이 아니라 사용으로 발생한 부분이라면
반품 환불 거절 하시면 되며, 받으신 물건 다시 구매자에게 보내드리면 되고
착불로 보내었다면 택배비 요구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협의가 안된 상황에서 일방적으로 착불로 보내었다면
반품 거절 하셔도 됩니다. 반품 교환의경우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에 진행 해야하는 부분으로
협의 후에 진행 해야하는 부분 이기때문에 일방적으로 착불로 발송한 부분의경우 구매자에게 책임을 물어
수취 거부 후 되돌려 보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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