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캐나다 중3유학 올해부터 유학생각이 있었는데 내년에(2025년말~2026년 초)에 꼭 가고싶어서 부모님 설즉중입니다. ppt제작해서
캐나다 중3유학 image
올해부터 유학생각이 있었는데 내년에(2025년말~2026년 초)에 꼭 가고싶어서 부모님 설즉중입니다. ppt제작해서 부모님께 보여드린 후 설득하려고 합니다.1. 캐나다와 한국의 교육 차이점- ex) 한국은 과학등을 원리를 외우지만 캐나다등 해외는 실험등으로 흥미를 돋우며 이해한다.2. 해외에 가서 공부하면 좋은점(목표)- ex) 영어실력을 더 빠르게 향상 시킬 수 있다!!! 부모님이 정확한 목표가 없으면 안보내주신다고 하셨어요. 근데 지금 제가 꿈도 아직 없고 차차 공부하면서 알아가보고 싶어요. 제가 목표가 뚜렸하진 않지만 잘 해낼 수 있다는걸 강조하고 싶어요 !!!3. 각 나라별 특징- ex) 캐나다와 미국중 치안은 캐나다가 더 좋지만 세계적 강대국인 미국이 공부하기 좋다.!!! 비교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캐나다가 공부를 잘 안한다던데 사실인가요..?ㅜㅜ !!!꼭 가고싶어요! 예쁜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년전 중3때 유학와 현재까지 캐나다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의, 그리고 다른 유학생 친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a) 과학
한국보다 다양한, 더 많은 실험을 진행합니다. 제 학교의 생물같은 경우는 매 학년 해부실험이 있습니다. 10학년때는 개구리와 양 눈알 해부였고, 11학년때는 돼지 해부를 합니다.
물리의 경우 튼튼한 다리 만들기 프로젝트, 계란을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을 케이스 만들기 프로젝트 등 많은 프로젝트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b) 수학
수학 또한 개념부터 차근차근 넘어갑니다. 한국은 학원을 다니지 않으면 수업조차 따라가지 못하거나 시험을 풀지도 못하는 반면, 캐나다 수학은 배울것들은 충분히 배우되 학교숙제만 잘해도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처럼 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내용을 가지고 시험을 내지 않습니다.
1-c) 영어
한국처럼 리스닝, 리딩 중심이 아닌 글쓰기 중심입니다. 주로 과제를 많이 내주고 에세이를 자주 씁니다. 물론 문법도 중요하겠지만 한국인에게는 그리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자유로운 선택의 폭
캐나다의 고등학교는 대학처럼 시간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목또한 한국에서는 들어보지도 못했던 과목이 잔뜩 있습니다.(construction, photography, string, media art등등)
이런 것들을 들음으로써 더욱 미래의 길을 잘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캐나다밖에 경험하지 못했기에 미국에 관해서는 딱히 뭐라 말을 못하겠네요ㅠ 친구중에 독일로 유학간 애들도 꽤 많이 보이고있어요. 거기는 학비가 무료지만 독일어를 배워야한다는 점이 문제가 되겠네요. 캐나다 친구들중 대학은 미국으로 가는 친구들도 많아요. 만약 인종차별이라던지 치안이 걱정된다면 캐나다고등학교를 나와서 미국 대학으로 가는것도 추천드려요(만약 대학까지 생각중이라면요).
이정도 되겠네요! 궁금한점 있다면 언제든 추가질문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