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이혼을 하신데요.. 전 부모님이 이혼을 안하셨으면 했는데 헉교끝나고 늦게 들어온 저는 그
전 부모님이 이혼을 안하셨으면 했는데 헉교끝나고 늦게 들어온 저는 그 사실을 몰랐어요.. 전 부모님이랑 계 속 살고싶은데 나중에 진짜 이혼하시면 학교에는 뭐라고 해야하나요.. 부모님이 어쩔땐 사이가 좋고 어쩔땐 많이 안좋아요.. 만약 정말 이혼한다면 양육권은 이버지에게 넘어갈거같아요.. 나중에 학교에 어떻게 말하죠..
부모님의 이혼 소식을 듣고 많이 혼란스러울 것 같아요. 학교에서 꼭 말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대처하면 됩니다.
- 학교에서 가족 정보를 적을 때, 부모님 연락처를 한 분만 적어도 됩니다.
- 친구들에게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으며, 원하지 않으면 말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 만약 누군가가 물어본다면, “부모님이 각자 따로 지내기로 하셨어” 정도로 간단하게 말할 수 있어요.
- 필요하면 “주말에는 엄마(아빠)랑 시간을 보내”라고 덧붙여도 괜찮아요.
- 부모님께 이혼 후에도 가족으로서 함께할 방법을 이야기해보세요.
- 부모님이 이혼하더라도 자녀와의 관계는 변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혼은 부모님의 결정이지만, 당신이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힘들다면 믿을 수 있는 친구나 상담 선생님과 이야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