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진학 고민 안녕하세요 중3학생입니다.제가 2학년때 성적이 좋았는데 제 생각에는 성적이 좋지 않은
안녕하세요 중3학생입니다.제가 2학년때 성적이 좋았는데 제 생각에는 성적이 좋지 않은 것 같아서 공부를 하기 지쳐서 3학년 1학기를 아예 공부 안하고 시험을 진행해서 예상 내신이 한 학기만에 14%가 떨어졌습니다. 물론 그래도 일반고는 안정하게 들어갈 수는 있어요. 진짜 공부를 못하는 학교라서 제가 공부를 잘하는게 아니라 다른 얘들이 성적이 조금 낮은 편이라서 제가 좀 높은 내신을 가질 수 있었는데 고등학교는 다른 학교들과 섞이기 때문에 더 진학을 어디할지 너무 고민입니다.그래서 제 생각은 내신 20%정도씩하는 특성화고를 가서 성적 하위 정도를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일반고를 가서 중하위 보단 조금 낮은 정도하는게 좋을까요. 일반고도 그렇게 유명한 일반고는 아니고 진짜 단순한 일반고 입문계입니다.아직 진로를 모르겠고 좋아하는 것도 모르겠어서 너무 고민입니다. 제가 진로가 확실하다면 특성화고를 가는게 맞는 것 같지만 부모님은 좋은 특성화고라도 특성화고 보다는 일반고가 훨씬 놓다고 말씀을 하셔요. 요즘은 ai시대 이니깐 하위라도 ai쪽을 가는게 좋을까요? 너무 고민입니다.
컴공이나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데이터사이언스, 등 유사전공으로 진학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